오로빌 Auroville
오로빌에는 4개의 구역(거주구역, 문화구역, 산업구역, 국제구역)이 있어 각 분야의 역할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제구역은 전 세계 여러 나라들의 평화와 화합을 위한 활동 기관들과 참여자들을 연대적으로 연결하고, 각 나라에서 오시는 여러 방문객들을 환영하여 오로빌의 정신과 그 실현을 위한 활동들을 소개하고 안내하면서 국제적 소통과 교류를 엮어 나가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에 Global Network를 활발히 촉진하고 있어 현재 30여국에 오로빌 국제 센터와 리아종이 설립되어 있습니다.
한국에도 오로빌 국제 한국지부( Auroville International Korea)의 활동이 2012년을 기점으로 원활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오로빌 코리아 프로젝트는 오로빌 국제 구역의 Auroville International Korea에서 마련한 한국과 오로빌간에 다리 역할을 전개하는 실천 프로젝트입니다.
오로빌 코리아 프로젝트 팀은 ‘인류 화합’을 이상으로 하여 오늘날 진행되고 있는 오로빌의 실천 현장들과 경험들을 한국의 여러 관심있으신 분들께 바르게 소개해 드리고
한편, 한국의 얼과 혼, 그리고 한국의 문화를 국제 활동의 장인 오로빌로 초대하는 활동을 기본 출발점으로 하여,
오로빌과 한국간의 다방면의 상호 소통적 교류와 상호 배움의 장을 펼치고자 합니다.
오로빌국제 한국 센터
오로빌 코리아 프로젝트에서는,
1. 한국 및 인도를 비롯한 각지의 한국분들을 대상으로 문화, 교육, 예술 분야, 힐링, 명상, 테라피, 학술 강의 세미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기획, 편성하여 만남과 소통, 상호 배움과 교류의 장들을 만들고자 합니다.
2. 한국의 평화와 화합을 지향하는 단체들, 기관들과 협력하여 오로빌의 근본 정신인 ‘인류 화합’을 실현하는 데에 호흡과 걸음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
3. 오로빌의 여러 프로젝트와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한국인 단체, 그룹 방문객들에게 오로빌에 대한 유용한 안내와 함께, 각 전문 영역들을 연결하여 전문 분야의 연구, 조사, 기술 발전 등을 위한 교류 활동을 촉진하고자 합니다.
*** Aknowledgement ***
오로빌 코리아는 비영리를 기본으로 한 자발적인 오로빌과 한국간의 교류 후원 프로젝트이기에
오로빌 코리아에서 기획 편성된 프로그램 운영등의 활동을 통하여 수익금이 발생한다면,
운영상의 유지 관리 비용을 제외한 전액이 오로빌의 다양한 기관에 후원 기금으로 전달되고 있습니다.
*********
오로빌코리아 활동을 통하여 오로빌의 각 기관에 기부금을 전달한 상황 보고
2013년
1차 200달러 – 비지터센터
2차 200달러 – 오로빌의 고등학교인 퓨처스쿨
3차 200달러 – 마트리만디르
2014년
— 미진행
Leave a Reply